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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와 함께했던 3년 간의 코로나 시대가 마무리 되면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다시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화장품 관련주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한국콜마
클리오
LG생활건강
[목차여기]
아모레퍼시픽
✅ 2006년 6월에 설립과 함께 2006년 6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 1992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4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사업 부문은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과 화장품 제조자개발 생산 사업, 기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회사의 주식 또는 지분을 취득소유함으로써 자회사의 제반 사업내용을 지배, 정리, 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관리 및 라이센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 2012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12년 10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무석 법인 중심으로 온라인 고객사 확대하며 중국 사업의 매출액은 큰 폭으로 증가하고, 미국 시장의 매출액은 코로나19 타격의 지속으로 부진한 실적 지속되고 있습니다.
클리오
✅ 1997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2016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로 항상 새로움을 추구함에 따라 해외 명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오랜 업력을 유지해왔으며, 고가의 해외 브랜드와 견주어도 뒤지는 않는 품질경쟁력을 확보하여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였습니다.
LG생활건강
✅ 2001년 4월에 설립과 함께 2001년 4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국내외 시장에서는 신규 성장 채널 투자를 통해 유통 경쟁력을 더욱 강화 -> 2023년 말에는 자회사인 더페이스샵, 씨앤피코스메틱스와 합병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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