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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와 함께했던 3년 간의 코로나 시대가 마무리 되면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다시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화장품 관련주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화장품관련주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한국콜마

클리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주가 시세
코스맥스 주가 시세
한국콜마 주가 시세
클리오 주가 시세
LG생활건강 주가 시세

 

[목차여기]

 

 

 아모레퍼시픽

 

✅ 2006년 6월에 설립과 함께 2006년 6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차트

 

✅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 1992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4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코스맥스 차트

 

✅ 사업 부문은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과 화장품 제조자개발 생산 사업, 기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회사의 주식 또는 지분을 취득소유함으로써 자회사의 제반 사업내용을 지배, 정리, 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관리 및 라이센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 2012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12년 10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한국콜마 차트

 

✅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무석 법인 중심으로 온라인 고객사 확대하며 중국 사업의 매출액은 큰 폭으로 증가하고, 미국 시장의 매출액은 코로나19 타격의 지속으로 부진한 실적 지속되고 있습니다.

 

 

 클리오

 

✅ 1997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2016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클리오 차트

 

✅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로 항상 새로움을 추구함에 따라 해외 명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오랜 업력을 유지해왔으며, 고가의 해외 브랜드와 견주어도 뒤지는 않는 품질경쟁력을 확보하여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였습니다.

 

 

 LG생활건강

 

✅ 2001년 4월에 설립과 함께 2001년 4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LG생활건강 차트

 

✅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국내외 시장에서는 신규 성장 채널 투자를 통해 유통 경쟁력을 더욱 강화 -> 2023년 말에는 자회사인 더페이스샵, 씨앤피코스메틱스와 합병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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