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습한 여름철 장마 시즌이 오기 전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 중 하나가 제습기입니다. 습도를 낮춰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제습기 종류 및 Best 5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습기 순위 종류

 

[목차여기]

 

 

 제습기 구매 방법

 

제습량, 물통 용량 및 부가기능을 확인하여 제습기를 구매해야 합니다.

 

 

 

✅  제습량

장마철이 되면 실내가 습해지면서 습도가 80~90%까지 올라갑니다. 더운 날씨에 습도까지 높으면서 체감 온다고 올라갑니다. 이때 제습기를 사용하면 실내 습도를 40~60%를 유지하여 쾌적한 실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추천공간 원룸 또는 10평대 거실 20평대 거실 30평대 거실 40평대 거실
평수(면적) 6~9평(21~33㎡) 10~14평(34~48㎡) 15~19평(49~65㎡) 20~25평(66~80㎡)
추천 일일 제습량 6~8L 10L 14~15L 16~20L

 

✅ 물통 용량

- 물탱크 용량은 제습기를 고를 때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물탱크의 용량이 적어 자주 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제습이 충분히 되지 않아 용량은 무조건 큰 것이 좋습니다.

 

✅ 부가 기능

 

 

 

- 공기 청청 기능 : 작은 면적의 공간이라면 미니 제습기를 사용하고 가격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물 넘침 방지 기능 : 물통에 물이 가득 찰 경우 운전이 정지되는 기능입니다.

- 자동 습도 조절 : 원하는 습도를 선택하면 실내 습도가 조절되는 기능과 실내 습도를 스스로 감지하여 자동으로 운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 작동 온도 범위 : 5~50℃로 작동 온도 범위가 넓어야 좋습니다.

- 버튼 잠금 기능 : 버튼 작동 오류를 방지해 주는 차일드락 기능은 아이가 있는 집은 필수입니다.

- 제습기 작동음 : 소음이 적은 제습기가 좋으며, 3-~45dB 사이인지 확인해서 고르세요 

 

 

 위닉스 뽀송 제습기 16L

 

 

✅ 일일 제습량이 16L로 크고 에너지 소비효율도 1등급인 제품으로 전기세 부담이 줄어듭니다.

 

✅ 배수 호수를 추가 구입하여 연결해서 사용하게 된다면 연속으로 배수가 가능하여 24시간 작동하여도 물통을 번거롭게 버릴 필요가 없습니다.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 일일 제습량이 20L로 커서 더 넓은 공간을 더 빠르게 제습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세 부담이 줄어들고, LG에서 나온 제품이다 보니 A/S가 잘 됩니다.

 

 

 롯데알미늄 제습기 12L

 

 

✅ 만수 자동 정지 기능으로 물 넘침을 방지해 주며, 연속 배수 호스를 별도 장착하면 연속 배수도 가능합니다.

 

✅ 제습 기능과 더불어 공기 정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더욱 쾌적한 실내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아르 모아 스마트 제습기 14L

 

 

✅ 자동습도 조절 기능과 작동 소음이 작다는 점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 물탱크 용량이  5L로 대용량입니다. 호수를 연결하면 물통을 따로 비우지 않고 연속적으로 물을 배출할 수 있습니다.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 가정용 34L

 

 

✅  제습 면적이 141.6㎡로 매우 넓고, 일일제습량이 34L로 크기 때문에 토출부는 오토 스윙으로 자동운전이 됩니다. 

 

✅ 만수 감지 기능과 자동 정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편리성을 더한 제품입니다.

 

 

「제습기는 사용 후 주기적인 관리는 필수」

 

- 밀폐된 실내에서는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등을 비롯한 유해성분이 잔존하기 때문에 사용이 완료된 후 창문과 문을 열어 짧은 시간이라도 환기를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물통에 가득찬 물을 주기적으로 버려줘야 다음 사용 시에 문제가 없으며, 습한 물통의 특성상 물통에도 곰팡이가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후 물통을 바로 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2023년 장마기간 장마시작 장마철 역대 장마 기간 비교 주의사항

우리나라는 보통 매년 6월 말부터 7월 초 강수가 증가해 장마가 끝나는 시점인 8월 말에서 9월 초 가을장마가 시작합니다. 올해는 7월에 비가 오는 날이 많아 햇빛을 보는 날이 드물다는 소식이

data-sharing33.tistory.com